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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기둥3.근로소득◀/행정쟁이 직장인

피보험자 이직확인서 양식 및 작성, 제출하기.

by 재테크집짓기 2023. 1. 3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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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직확인서 서류는 

직장에서 퇴사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서식이다. 

주로 퇴사한 직원이 실업급여신청을 위하여 회사에 요청하는 필수서류인데 

작성할 때에 가장 핵심적인 사항은 퇴사 당시의 회사 상황과 퇴사 경우 및 사유를 기술하는 것이다. 

 

개인이 사업장에 요청해야 발급가능하다. 

발급을 위한 요청서 양식은 고용보험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. 

 

 

고용보험 (ei.go.kr)

 

고용보험

* 본 모의계산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. * 본 모의계산은 소정근로시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
www.ei.go.kr

상단 [자료실] 카테고리에서 [이직확인서]를 검색하면 

[별지 제75호의3서식] 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.hwp
0.02MB

이직확인서 요청인에게 [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를 먼저 첨부받습니다.

 

 

요즘 개인정보법이 민감하다보니

담당자라도 문서를 남겨두는 것이 중요합니다. 
바로 발급신청하는것 보다, 

[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]를 꼭 받아두세요 


저는 사업장의 기준에 있기 때문에 ,

이직확인서 작성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 

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 

1. 직접 고용보험공단에 팩스를 보내는 방법

2.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

 

첫번째 방법은 

자료실 [피보보험자 이직확인서]

 

[별지 제75호의4서식] 피보험자 이직확인서.hwp
0.02MB

빈칸에 안내되어있는 작성요령에 맞추어 채워주세요:) 

각 관할 구역의 고용보험센터팩스로 접수하면 완료됩니다. 

 

2.고용보험에 로그인 후, 

[기업서비스] > [이직신고] 시스템 작성 후, 신청가능합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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