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직확인서 서류는
직장에서 퇴사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서식이다.
주로 퇴사한 직원이 실업급여신청을 위하여 회사에 요청하는 필수서류인데
작성할 때에 가장 핵심적인 사항은 퇴사 당시의 회사 상황과 퇴사 경우 및 사유를 기술하는 것이다.
개인이 사업장에 요청해야 발급가능하다.
발급을 위한 요청서 양식은 고용보험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.
고용보험
* 본 모의계산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. * 본 모의계산은 소정근로시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www.ei.go.kr
상단 [자료실] 카테고리에서 [이직확인서]를 검색하면
이직확인서 요청인에게 [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를 먼저 첨부받습니다.
요즘 개인정보법이 민감하다보니
담당자라도 문서를 남겨두는 것이 중요합니다.
바로 발급신청하는것 보다,
[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]를 꼭 받아두세요
저는 사업장의 기준에 있기 때문에 ,
이직확인서 작성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1. 직접 고용보험공단에 팩스를 보내는 방법
2.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
첫번째 방법은
자료실 [피보보험자 이직확인서]
빈칸에 안내되어있는 작성요령에 맞추어 채워주세요:)
각 관할 구역의 고용보험센터팩스로 접수하면 완료됩니다.
2.고용보험에 로그인 후,
[기업서비스] > [이직신고] 시스템 작성 후, 신청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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